NEWS ROOM

DXVX "의료 개혁 직접 지원하는 전문 씽크탱크로 성장할 것"

Administrator2024-03-04view:155

디엑스앤브이엑스(DXVX(180400))가 메디컬 리포메이션(Medical reformation) 전환을 위한 국가 의료 개혁을 직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전문 씽크탱크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4일 밝혔다. 현재 디엑스앤브이엑스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관련 다수의 원천기술을 특허 출원 및 등록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로 빠르게 사업을 확장중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계획은 크게 △데이터가 지속 창출되는 선순환 유전체 포트폴리오 확보 △의료 및 유전체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진단 플랫폼 제공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통해 전국 주요 거점 병원들과 비대면 진료 및 자문 상담 서비스와 의약품 및 의료 정보, 의약품 매칭 서비스 등으로 자사 특허에 의하여 보호받는, 타사가 구현하기 어려운 총체적이고 광범위한 사업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유전체 관련 기능을 클리덱스(Clidex) 라는 브랜드로 데이터 소스를 통합시키고, 고객의 건강 상태와 사회의 건강 생태 분석 및 예측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 동시에 각종 의료 데이터를 통합하는 KHUB 플랫폼을 구축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특허 보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환자 진단 서비스와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올해 4월부터 순차적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AI를 활용한 신약개발 사업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신약 부분에 AI 기술을 활용한 유전체 분석 플랫폼을 통해 신약 개발 및 임상 검증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중이다. 이를 상업화하기 위해 판권 계약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확대부터 기술 이전 기반 사업 확장 모색 등 매출 증가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IT기업 및 의료기관 등 다방면으로 협업과 연합을 추진중이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디엑스앤브이엑스는 개방적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연합을 진행중으로 구글 클라우드-LG CNS와 함께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중 최초의 사례이며, 가장 강력한 BT&IT 연합체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정부의 의료개혁 의지에 맞춰 1차 의료 기관을 디지털화 하는데 협력하고, 의료 자원 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4.0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면서 ”정부의 제도화 계획에 맞춰 의료데이터 플랫폼과 비대면 진료 시장에 관련 서비스를 신속하게 론칭할 계획이며, 환자와 의료인 뿐 아니라 정부도 만족해하는 종합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이데일리

원문보기

돌아가기
탑버튼
홈화면아이콘